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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ires & Allies - 침략으로 돈 벌기
facebook의 소셜 게임 Empires & Allies 에서 침략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돈 버는 방법입니다.

친구 등록된 사용자간에 침략을 하게 되면 공격측과 수비측의 병력 배분 문제로 보통은 서로 힘들게 싸우게 됩니다. 아래 소개할 방법을 이용하게 되면 공격측은 비교적 쉽게 돈이나 자원을 획득할 수 있게 되고, 수비측 역시 비교적 쉽게 점령군을 격퇴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방법에는 두가지 타입의 심시티가 필요합니다.

1. 첫번째로 돈(Coin) 벌기용으로 건물을 배치한 머니 필드 형태입니다.
침략 성공시 돈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건물들을 3x3 형태로 모아둡니다.
정부 건물 500 coin, 연구실험실 400 coin, 시장 300 coin, 기타 100 coin 의 획득이 가능합니다.
침략에 성공할 경우, 1회에 5000~8000 coin 정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보너스 포함)
참고로 만국대사관은 돈을 주지 않으며, 완성되지 않은 건물도 완성 건물과 똑같은 금액의 돈을 줍니다.


2. 두번째로 자원 벌기용으로 건물을 배치한 리소스 필드 형태입니다.
목재, 원유, 광석 건물을 3x3 이상의 형태로 밀집시켜서 모아둡니다.
침략측에서 필요한 자원 종류에 따라 3x3 침략 박스를 원하는 곳에 위치하여 침략을 시작하면 됩니다.
침략에 성공할 경우, 건물의 등급에 따라 다양하게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보너스 coin도 어느 정도 들어옵니다.


3. 머니 필드나 리소스 필드 모두 공통적으로 심시티 할때 주의할 점입니다.
참고로 머니 필드, 리소스 필드는 제가 편의상 붙인 이름입니다. ^^;
- 건물 주변에 수비 병력을 모두 치워서 침략측이 최소 병력으로 공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침략측이 최소 병력으로 와야 수비측도 격퇴가 쉽습니다.
- 각 건물의 사이는 여백이 없이 밀집해서 배치합니다.
- 머니 필드를 구성할때 가능한 비싼 건물을 우선적으로 배치하고, 건물이 부족할 경우 다른 건물을 임시로 놓습니다.
- 리소스 필드에는 자원 건물의 등급이 가장 높은 것을 우선적으로 배치합니다.

4. 침략하는 방법입니다.
- 사용자에게 침략한 다음 머니 필드나 리소스 필드 중 한군데에 침략 선택을 합니다.
- 침략 선택 직후 화면에서 상대의 수비 병력을 확인합니다.
- 수비 병력의 유닛들 타입이 제각각이거나 너무 쎄다면 취소를 합니다.
- 그리고 바로 직전에 선택한 필드를 다시 침략 선택합니다.
- 침략을 취소하고 다시 침략 선택한 경우 그 다음에는 병력의 종류가 바뀌게 됩니다.
- 또 다시 침략 선택 직후 화면에서 수비 병력을 확인하고 취소하는 과정을 무한 반복합니다.
- 위의 무한 반복 과정에서 유닛의 타입이 같고, 너무 쎄지 않은 유닛인 경우 전투를 진행합니다.
- 침략측은 상대를 이길 수 있는 최소한의 병력만 사용하여, 수비측이 쉽게 격퇴하게 합니다.
- 수비측이 격퇴하는 시점에도 일정량의 돈과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침략이후 4시간이 경과하면 다시 침략이 가능해집니다.
by Moo!! | 2011/08/23 22:33 | 게임 이야기 | 트랙백 | 덧글(4)
입자 가속기 보다가 문득 든 생각

방송에서 입자 가속기 보여주는 장면을 보니 도시 주변에 이런 식으로 큰 원을 만들었더군요.

입자 가속기를 볼때 가장 많이 생각이 나는 게임은 역시 하프라이프 인 듯 합니다.

저러다가 다른 차원과 연결되는 게임같은 상황이 생기는 것은 아닐까 하는 공상도 하게 되더군요.

저 위에 사는 사람들은 아무 이상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문득 이런 장면이 떠올랐습니다.
이런 장면
by Moo!! | 2008/09/11 11:01 | 일상 & 잡담 | 트랙백 | 덧글(6)
하프라이프 제작사 Valve에서 Portal 이라는 게임이 곧 나옵니다.

하프라이프 제작사인 Valve 에서 Portal 이라는 독특한 게임이 올해 10월경에 나옵니다.
하프라이프2 엔진을 이용한 일종의 퍼즐 게임입니다.

게이머는 입구와 출구를 잇는 포탈을 바닥이나 벽 같은 곳에 즉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포탈은 서로 이어져 있어서 입구로 들어가면 이어져 있는 출구가 어디 있든 그쪽으로 나올 수가 있습니다. 입구와 출구가 서로 이어져 있다는 사차원적인 발상을 제외하고는 하프라이프2 엔진에서 지원하는 기본적인 물리 엔진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입구와 출구가 포탈로 이어져 있다는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좀 더 응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건을 집어서 입구에 던지면 출구로 떨어지게 되는데, 이걸 이용해서 하프라이프2 에서 게이머를 괴롭히던 터렛등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또는 자신이 직접 터렛 뒤로 돌아가서 넘어 뜨려도 되겠죠. 이런 포탈을 이용해서 퍼즐을 풀어가는 것이 게임의 주제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 중 이것 말고도 더 기다리는 게임이 있는데, 포탈과 마찬가지로 올 10월에 한꺼번에 쏟아져 나올 예정입니다. 기다리고 있는 게임은 하프라이프2 에피소드2 와 팀포트리스 클래식2 입니다.

하프라이프2 에피소드2는 하프라이프2 스토리를 마무리하는 최종편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국내에 별도 판매는 되리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에피소드1 처럼 스팀을 통해서 온라인 구매를 해야 겠죠. 다행인 것은 더빙까지 우리말로 제작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에피소드2도 역시 한글화가 잘 되서 나오리라 믿고 있습니다.

팀포트리스 클래식은 제가 정말 오랫동안 즐겨왔던 FPS 입니다. 또, 속편을 정말 오랫동안 기다려왔죠.  역시 한글화되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포탈도 한글화 될 예정이라고 나와있던데, 그러고 보면 Valve 게임들은 대부분 한글화를 잘 해주는 편이네요. 지금 언급한 게임 세가지는 모두 스팀으로 구매하셔야 할 듯 합니다. 아직까지는 국내 정식 발매에 대해 들은 얘기가 없고, 스팀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빠르게 게임을 접할 수 있을 겁니다.

포탈에 대한 설명은 말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그 독특한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포탈의 설명 동영상입니다.
by Moo!! | 2007/08/29 17:06 | 게임 이야기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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